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머리가 너무 아파요…수험생 두통 '대학걱정 그만'

 

 

머리가 너무 아파요…수험생 두통 '대학걱정 그만'

 

 

 

 

매일 휴식도 없이 이른 새벽부터 오후 늦게까지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고3 수험생들의 노고가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현재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20~40대 직장인들은 수험생 생활을 모두 한 번 이상은 해봤기 때문에 밤, 낮 할 것없이 공부와 씨름 중인 학생들의 고민과 노고를 누구보다도 더 이해할 것입니다.

 

특히나 '대학은 꼭 나와야 한다'는 우리 나라 사회 통념 때문에 대학 진학을 원치 않는데도 불구하고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부모님과 사회의 잣대에 휘둘리며, 꿈을 위해 공부를 한다기 보다 '높은 연봉'을 위한 대기업 입사를 위해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볼 때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 수험생 두통]

 

 

이렇듯 매일을 학업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파요"라며 두통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런 두통은 대부분 피로 누적스트레스, 동일한 자세로 인한 근육통 등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이러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차를 마시거나 한의원에서 한방의 힘을 빌려 머리 통증인 두통 치료를 받는 것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 수험생 두통]

 

 

▶ "머리가 너무 아파요" 수험생 두통  지압-마사지로 두통 해결

 

목이나 어깨의 근육이 긴장해서 생긴 두통일 경우에는 지압이나 마사지, 또는 스트레칭 등으로 두통을 해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측 관자놀이 부근을 해부학적으로 측두근이라는 큰 근육이 있는데, 이 부위의 압통점을 찾아서 지압을 해주면 두통도 줄고 머리도 한결 맑아집니다.

 

또한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흔히 두통이 발생하면 본능적으로 누르게 되는 압통점이기도 합니다.

 

 

▶ "머리가 너무 아파요" 수험생 두통 ② 스트레칭

 

뒷목과 어깨 부위도 스트레칭을 해주면 두통 치료에 좋습니다.

 

두통 치료를 위한 스트레칭 방법으로는

  1. 두 손을 마주 잡고 깍지를 낀 후 머리 뒤쪽을 잡고 앞쪽으로 지그시 당겨줍니다.

  2. 그러면 뒷목이 천천히 늘어나는 느낌이 드는데,

  3. 한 번 할 때마다 15~20초 정도 당겨주면 됩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 수험생 두통]

 

 

▶ "머리가 너무 아파요" 수험생 두통 ③ 차 마시기

 

머리의 열을 식혀주고 맑게 해주는 차를 마시면 두통 해소에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국화차는 열을 내려 주는 역할을 하므로 머리를 식혀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칼립투스나 재스민과 같은 허브차 중에서도 두통에 효과가 있는 것들을 평소에 꾸준히 마셔주기만 해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 유칼립투스

그리스어의 '아름답다'와 '덮인다'의 합성어로 꽃의 모 양에서 유래된 유칼립투스는 교복의 속성수로 피부를 정화하고 피부 장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젋은 피부를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되었습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요 / 수험생 두통]

 

 

이 밖에 수험생의 두통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한의원에서 이루어지는 침치료가 있습니다.

 

침치료를 받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와 같은 한방치료는 두통 해소는 물론 전체적인 몸의 건강을 되찾아주어 집중해서 효율적인 공부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일 머리가 지끈거려 두통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은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여 자세한 진찰을 받고 체질과 질환에 맞는 치료법을 찾아 하루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