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임신초기주의사항, 조심해야할것 등

임신초기주의사항, 조심해야할것 등

 

 

 

임신을 기다려온 부부 이거나 혹은 갑작스러운 부부의 임신이라고 할지라도 임신이라는 것은 정말 기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해 있는 경우가 많아 임신초기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유산을 하거나 혹은 유산기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임신초기 일을 한다는 것이 바로 유산과 직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 걱정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 제도를 쓰면서 회사에 눈치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당장 회사를 그만두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 최근에는 출산 뒤 쉴수 있는 기간을 더욱 늘리고자 출산 직전까지 일하는 직장 여성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가운데 임신초기주의사항은 무엇이 있고 조심해야할것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임신초기 직장에 임신 사실을 어려워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불이익이 있을까 염려하는 것이죠. 하지만 최대 빨리 직장 상사나 동료들에게 임신사실을 알리고 협조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일로 임신초기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그로 인해 유산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회사 내 중요한 업무나 승진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임신되지 않도록 피임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일이 있는데 임신을 알리면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초기주의사항으로는 출혈이나 피가 조금이라도 비춘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기존에 유산 경험이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임신초기 입덧과 같은 증상이 심하다고 한다면 직장여성들은 업무를 하면서 크래커나 빵과 같은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조금씩 먹으면 입덧을 줄일 수 있는데요.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중에 하나가 바로 수시로 졸음이 온다는 사실 입니다. 만약 일을 하는 여성의 경우 자주 환기를 시켜주며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심호흡으로 졺을 쫓는 것이 좋은데요. 또 점심시간에 잠시 눈을 붙이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임신초기 피나 출혈이 비추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하면 당장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집안일과 외출이나 성생활은 기본적으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임산부에 따라 간단한 식사준비나 장보기 등 어느 정도 움직여도 괜찮은 경우가 있지만 최소한만 움직이고 하루종일 누워서 휴식을 취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임신초기주의사항과 조심해야할것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임신초기에는 첫째도 둘째도 안정과 휴식이 아닐까 합니다. 무리한 신체활동과 과도한 스트레스를 삼가시고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한 임신에 대한 자신이 없다거나 기존에 유산으로 인해 걱정되신다면 당신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맑은샘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