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턱 뾰루지, 턱에나는여드름 이유는?

턱 뾰루지, 턱에나는여드름 이유는?

 

 

 

턱 뾰루지 혹은 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엄연히 이야기 하면 뾰루지와 여드름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외적으로 보기에 뾰루지와 여드름은그다지 차이가 없어 보여 오해하기 쉬운데요. 사실 얼굴 뾰루지는 넓은 의미에서 보면 여드름에 속하기도 합니다.

 

 

뾰루지는 여드름과 같은 원인에 의해 발생되기도 합니다. 어쩌다 한두개의 염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뾰루지라고 할 수 잇고 여러개의 염증이 발생한다거나 한두개의 염증이라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이는 여드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턱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 단순히 모공안에 쌓이는 각질과 피지 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자궁근종과 같은 여성질환을 이유로 턱에 뾰루지가 날 수도 있습니다. 턱에나는여드름의 경우는 피부층이 가장 두꺼운 곳 중의 하나로 피부의 각질이나 모공을 막는 각질각화 이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생상 청결치 못한 상태에서 턱을 괴거나 자주 만지지 않도록 하고 가을철을 이유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각질제거나 모공청소를 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하지만 여성질환을 이유로 턱 뾰루지가 발생한다고 하면 이는 근본원인이라 할 수 있는 이 여성질환을 치료해주어야 턱에나는뾰루지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생리기간이 되면 호르몬 활동량이 증가해 피부트러블이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만 유난히 턱 뾰루지가 자주 나타난다면 여성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한방에서 입과 턱 주변에 뾰루지가 발생하면 자궁의 이상이 생긴 것으로 보는데요. 이는 자궁의 기능을 주관하는 역할을 하는 임맥과 신장의 경락이 턱까지 연결되어 있어 자궁에 이상이 있을 경우 턱 뾰루지가 나타난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심장에 열이있다면 이마에 뾰루지가 나타난다고 보고 코에 뾰루지가 나타나면 이는 간에 이상을 의심해야 한다고 보기도 합니다.

 

 

 

 

자궁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제일 먼저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은 바로 자궁근종인데요. 자궁에 어혈이 뭉쳐발생할 수 있고 자궁의 어혈이 경락을 따라서 반응하는 경우 턱에 뾰루지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자궁근종 증상은 단순히 턱에 뾰루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생리통이 나타나거나 생리혈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턱에 나는 뾰루지, 단순히 여드름이나 피부가 문제가 아니라 여성질환이 문제될 수 있기 때문에 한방에서는 이러한 턱 뾰루지와 생리질환에 문제가 함께 발생한다면 자궁에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 진료를 받아보셔야 한다고 봅니다. 이러한 자궁질환 치료에 경우 한방에서는 각 개인의 체질별 치료가 진행되게 되는데요.

 

 

 

 

또한 어혈과 같은 근본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자궁의 건강을 증강시킬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무렇지 않게 지나쳤던 턱 뾰루지가 사실은 자궁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음을 기억하시고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