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자궁근종증상 치료는?

자궁근종증상 치료는?

 

 

 

자궁근종은 여성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질환인데요. 한번쯤은 자궁근종에 대해 들어봤지만 그러한 증상이 본인에게 나타날거라고는 생각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물혹으로 매년 자궁근종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부분 40대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2-30대 여성에게서도 자궁근종 환자가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자궁근종에 대한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임기 여성의 절반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질환인 이 자궁근종은 심한 경우 자궁적출수술까지 필요할 수 있게 되거나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자궁근종증상 치료하는 맑은샘에서 이 자궁근종증상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실 자궁근종은 그 증상이 없는 경우가 절반정도 됩니다. 증상이 있다면 자궁근종의 크기가 얼마인가와 위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자궁근종증상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은 월경과다로 골반통증, 월경통, 성교시 통증, 골반 압박감,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가 금방끝나지 않고 오랜기간 조금씩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생리혈이 과도하게 나오는 경우 자궁근종증상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때로는 아랫배로 생각되었던 것이 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크기가 클수록 아랫배가 불룩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자궁근종이 자궁주변의 장기인 방광이나 직장을 압박하게 되면 소변을 자주보고 변비가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보통 과다출혈 증상이 나타나면 자궁근종이 생기는 위치가 점막 쪽에 가까운 경우에 해당합니다. 또한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하혈을 하게 되는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출혈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빈혈이 심해지거나 손발톱이 얇아지는 등의 또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궁근종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맑은샘은 이런 자궁근종증상 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 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한방에서는 이런 자궁근종증상 치료에 있어 몸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는데요.

 

 

 

 

즉 쌓인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줌으로써 냉해지고 굳어진 자궁을 원활한 수축과 순환을 가능케할 수 있도록 정상 자궁근육을 늘려주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궁근종의 개수나 크기가 늘어나는 것을 막고 크기를 줄임과 동시에 또다른 합병증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게 됩니다. 자궁근종증상 쉬이 여기시고 방치할 것이 아닙니다. 증상이 있다면 지체마시고 정확한 진단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