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생리통 증상?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생리통 증상?

 

 

 

여성분들은 한달에 한번 마법에 걸립니다. 이는 바로 생리를 이야기하는데요. 가임기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게 되고 그에 따라 매번 생리통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많은 여성분들은 생리통 증상을 경험하다 보니 당연한 것이라고 여기시는 여성분들이 많죠.

 

 

그래서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면서도 무언가 적극적인 치료의 행위를 하시기 보다 진통제를 복용하시거냐 그저 참으시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리기간이라고 하더라도 생리통 증상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사실 없어야할 증상임에도 문제가 있어 생리통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통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가장 많은 공통점은 아랫배에 통증을 느끼시거나 아랫배에서의 불편감 등 아랫배에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생리통은 단순히 통증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자궁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통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없던 생리통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료에 따라 치료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은 문제가 되는 것이 자궁내막증과 자궁근종인데요.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의 선조직과 기질이 자궁이 아닌 다른 부위의 조직에 부착해 증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살혹을 말하며 최근에는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들에게서도 흔하게 나타날 수 있을 정도로 질환 발병률이 증가했는데요. 자궁근종은 그 크기나 위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이 문제가 된다면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생리통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경우라고 한다면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근육의 경련을 완화시켜주면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생리혈에 덩어리가 많이 보인다면 그만큼 어혈이 많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생리혈의 상태나 생리통 유무는 여성질환 진단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이 원인이 되어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생리통 증상이 나타난 것이라면 한방에서는 자궁근종 크기나 개수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줌과 동시에 생활함에 있어서 불편함을 주는 증상들을 잡아줍니다. 보통 자궁근종을 진단받으면 많은 분들이 수술을 생각하지만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면역력 저하나 자궁이 찬 경우 등에 따라 발생할 수 있어 이를 치료함에 따라 증상이 사라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생리통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방에서는 이유 없는 통증 증상은 없다고 보며 각 통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