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스트레스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다, 라는 말은 흔할정도로 스트레스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실제로 스트레스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오늘 본격적으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최근 현대 생활속에서는 정말 다양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사실, 아직 말을 하지 못하는 애기부터 나이가 지긋하신 어른분들까지 모두 생활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갑니다. 사실 어느정도 적당량의 스트레스는 삶의 활력소가 되기도 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로 때론 되려 건강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적당량의 자극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인데요.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성취감 또한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의 정도가 극심한 경우에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저항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되고 이로 인해 각종 질병을 비롯해 여러가지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가 건강에 영향을 미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은 두통이나 신경성 위장병을 비롯해 화병이나 만성피로를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지속적인 화병은 불안감이나 불면증, 어지러움 증 등 정신적인 혼란으로 집중력과 결단력이 떨어지게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발생한 두통은 대부분이 이유를 알수없는 만성적인 두통으로 진통제로 이겨내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경성 위장병의 경우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이도 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있는 듯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의 경우는 눈의 피로를 비롯해 편두통, 불면증, 구토 및 소화불량을 비롯해 아침기상시에 불편함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치료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며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기를 수 있도록 치료해야 한다고 봅니다. 스트레스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는 각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양한 처방을 제공하며 스트레스검사 및 심리검사를 통해 원인 치료를 진행해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