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가 좋은점도 있다?

스트레스가 좋은점도 있다?

 

 

스트레스가 좋은점도 있다면 믿기시나요? 보통 우리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라는 생각만 하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스트레스가 좋은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수서동스트레스치료한의원에서는 이 스트레스가 좋은점이 무엇이 있을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래어가 스트레스일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스트레스라는 말을 달고 산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현대인들의 모습을 비춰주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우리나라의 많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스트레스라는 것,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개인적인 것부터 해서 환경적인 부분까지 한두가지로 정의내릴 수 없을 만큼 각각 사람마다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은 다르게 나타냅니다.

 

 

스트레스는 불안감이나 걱정과 짜증 혹은 분노나 우울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갖게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스트레스를 풀지말고 계속 가게 되면 우리 신체에는 병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우울증과 가은 심리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만성두통이나 소화불량, 어깨통 관절염이나 피부발진 등의 신체적 문제를 야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트레스가 좋은 점이 있습니다. 때로는 이 스트레스가 생활의 윤활유로 작용되어서 자신감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일의 생산성이나 창의력을 높여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즉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면 뇌에서 인지와 감정을 담당하는 부분을 자극하는 것이 나와 지각력과 기억력이 날카로워 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감각 정보를 처리하는 일종의 작업 기억능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 스트레스는 알츠하이머라는 병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혹은 스트레스는 사람의 적응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직장을 잃었다거나 결혼생활의 문제가 생기는 등의 스트레스에도 일부 좋은 점은 있습니다. 때로 힘겨운 일들을 처리해야하는 경험은 우리를 단련시키게 되고 그런 스트레스는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앞 서 언급한 처럼 때로 스트레스에도 좋은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 스트레스나 혹은 과한 스트레스는 우리가 아는대로 만병의 근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수서동스트레스치료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