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성 두통 초기치료가 바람직

스트레스성 두통 초기치료가 바람직

 

 

 

스트레스성 질환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이나 위장병 등은 초기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는 저항력과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여러가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아무리 건강에 자신이 있다고 하는 분들도 사실 두통은 한두번 겪어보신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가벼운 두통에서 머리가 끊임없이 지끈거리게 되는 심한 두통까지 하루에도 몇번씩이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레스성 두통과 그 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두통은 처음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을 수 있지만 오랜 시간 이 두통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두통으로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미리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질환의 전조 증상으로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미리 관찰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스트레스로 생기는 대부분의 두통은 긴장성 두통인 경우가 많고 이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라고 여기시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나을거라고 생각하시거나 진통제로 달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진통제나 두통약의 경우 대부분 그 두통을 완전히 사라지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단순 증상만을 완화시키는 정도의 처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은 방치하면 이후 만성두통 및 각종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성화된 두통은 하루 종일 머리가 맑지 않으며 통증으로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기가 어려운 경우까지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성 두통에 대해 한의학에서는 긴장으로 인해 굳어진 근육으로 생기는 두통, 소화장애로 생기는 두통, 열을 동반하는 두통, 생각이 복잡해져 생기는 두통 등 혈행장애와 기가 허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각 원인에 따라 스트레스성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과 같은 스트레스성 질환에는 침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고 특히 침은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통증을 가라앉히고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침치료 및 부항치료와 더불어 약물치료 즉 한약치료방법을 병행하면 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