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새해에는 부디 스트레스가 없길!

새해에는 부디 스트레스가 없길!

 

 

새해에는 부디 모두가 스트레스가 없기를 바래봅니다. 어느새 2013년도 오늘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묵혀놨던 스트레스가 있으시다면 모두 털어내셔야 더 밝은 새해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또 이때만큼 스트레스를 털어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없는데요. 새해에는 대부분의 분들이 긍정적인 사고를 많이 하시기 때문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처럼 스트레스가 심한 사회는 찾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년째 OECD 국가중 자살율1위를 기록할 만큼 우리나라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는 저항력과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고 여러가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는 화병, 두통, 신경성 위장병, 만성피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병은 각종 스트레스에 대한 그 반응과 분노를 발산하지 못해서 무의식적인 억압을 한 결과로 얻어지는 질병이라 할 수 있는데요. 화병이 생기면 무언가 가슴이 답답하고 치밀어 오르는 느낌이 들 뿐만 아니라 얼굴에 열까지 오르는 느낌이 듭니다. 화병을 지속적으로 앓고 계시면 불안감이나 불면증, 어지러움 등 정신적 혼란으로 집중력과 결단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중에는 신경성 두통이 있습니다. 이 신경성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많은 환자분들은 대부분 진통제로 증상을 감추는 데에만 급급해왔었는데요. 이러한 만성두통이 있으면 하루종일 머리가 맑지 않고 통증으로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장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도 염증이나 궤양이 있는 것처럼 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 있는 것 같은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는 신경성 위장병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 또한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기분이 우울해지고 불쾌해질 뿐만 아니라 머리도 맑지 않고 대변도 시원치 않아 늘 힘이 없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발생할 수 있는 마지막 질병은 바로 만성피로 인데요. 만성피로는 운동과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고 편두통, 불면증, 구토,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아침기상 시에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에 대해 스트레스 치료하는 수서동한의원에서는 한의학의 가장 기본 이론인 심신 합일을 치료의 기본으로 생각하고 스트레스 치료를 진행합니다. 몸과 마음이 둘이 아니라 하나기 때문에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든다고 보는 것이죠. 새해에는 부디 모두 스트레스로 인해 질병이 생기지 않으시길 기원해봅니다.

 

 

 

그럼 모두 새해 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