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해소법 건강 지키기

스트레스해소법 건강 지키기

 

 

 

스트레스해소법 알고 건강지키기. 오늘 수서동 맑은샘 한의원과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사실 뭔가 거창해야만 하는 것은 아닌데요. 자신만의 스트레스해소법이 있다면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그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별다른 스트레스해소법이 없으시다면 오늘 수서동한의원과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대인들은 사실상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때로 스트레스는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거나 학업에 의지를 다지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과한 스트레스, 만성 스트레스는 정신적인 범주를 뛰어 넘어 신체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사실상 정신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체의 세포나 장기들도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소화불량 혹은 두통이 발생하는 등 신체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때로는 이런 스트레스가 정신적이면 신체적인면에서 쌓이게 되면 아주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감정적으로도 격한 상태가 유지되어 사회생활을 하는데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않고 바로바로 푸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말씀드리면 간혹 그걸 모르는게 아닌데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법은 거창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스트레스해소법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의 예를들면 우선 수다가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나 지인 등과 함께 수다를 떠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해소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커피숍이나 카페에 앉아 두런두런 수다를 떠는 것이 좋지만 카페를 방문할 만큼의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점심식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잠깐 짬을 내어 친구와 통화를 하는 것으로도 어느정도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자신의 시간을 갖는 것인데요. 시간을 내는게 가장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거창하게 몇시간을 나의 시간을 갖는다기 보다는 하루 중 단 10분 혹은 5분이라도 자기전 혹은 아침에 일어나 나를 위한 시간을 두는 것입니다. 그 시간에는 멍 때리기도 하고 다양한 생각을 해보기도 하고 다이어리를 정리해보기도 하고 그 시간은 나만의 시간이라고 하루 중 나의 것을 주장하다 보면 어느정도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할텐데요. 스트레스해소법 무언가 거창해야 하지 않음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때로는 거창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마음이 스트레스를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트레스 해소법을 시도해보기엔 벌써 몸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수서동 스트레스 치료 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여러분의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