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울화병 증상, 스트레스치료가 필요

 

울화병 증상, 스트레스치료가 필요

 

 

울화병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따라서 스트레스치료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병은 국제질병분류체계에도 등록된 정식 질병명인데요. 실제로 외국의사들도 hwabyung이라고 쓰고 읽는다고 합니다.

 

 

화병은 일반적 우울증 처럼 주변 환경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학계에서는 한국 특유의 문화적인 배경도 영향을 주는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분노와 같은 감정이 사회적으로 용납될 수 없기 때문에 환자가 스스로 이러한 감정들을 억눌고 내면화하게 되다보면 억압된 감정이 신체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알고 있는 울화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울화병증상으로는 우울감이나 불면, 식욕저하, 피로 등의 우울증상을 비롯해서 그외 특징적인 신체증상이 동반되게 됩니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명치에 뭐가 걸려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고 몸 여기저기에 통증이 지속되거나 특별한 이유가 없이 갑작스럽게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숨쉬는 것이 답답하고 가슴이 뛰는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울화병증상 치료에 있어서 스트레스치료한의원에서는 그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는 저항력과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고 여러가지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는데요.

 

 

울화병이 있으면 그 증상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무엇인가 치밀어 오르거나 몸이나 얼굴에 열이 오르는 느낌을 호소하게 됩니다. 지속적인 울화병이 있으면 불안감, 불면증, 어지러움 등 정신적인 혼란으로 집중력과 결단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울화병증상은 스트레스가 주 원인인 경우가 많고 따라서 스트레스 치료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가벼운 정도의 스트레스라고 하면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겠지만 신체적으로 무언가 증상이 나타난다고 파면 스트레스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고 스트레스치료는 스트레스치료하는 한의원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스트레스치료한의원에서는 체질검사와 스트레스 검사 및 심리검사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치료에는 침치료와 부항치료 그리고 근본적 원인 제거를 위한 한약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더이상 스트레스 쌓아두기만 하지 마시고 스트레스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