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가락시장 한의원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 원칙

가락시장 한의원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 원칙






가락시장 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각종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으면서도 증상이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의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근래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병명이 널리 알려진데다가 넘쳐나는 인터넷 등의 정보검색으로 쉽게 알아볼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역류성 식도염으로 가슴이 답답해져 올때 이전에는 심장의 문제가 아닌지 걱정을 했지만 지금은 과식 등으로 소화가 안되거나 심해진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하거나 혹은 아직 젊은 나이인데 감기 뒤끝에 다른 증상은 없이 마른 기침만 계속된다면 천식이나 기관지의 염증일수도 있지만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하기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이미 익숙해진 역류성 식도염이지만 치료는 단순히 위산을 해결하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여 위산억제제 위주의 치료만을 하고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가락시장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은 스트레스 탓에 과다 분비된 위산이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 이외에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위장내의 찌꺼기들 또한 일으킬수 있다고 봅니다.

 

식도는 해부학적으로 보면 가장 중요한 기능이 입에서 섭취한 음식물을 위까지 전달하는 것입니다. 식도와 위가 만나는 곳에 하부식도괄약근이 있는데 위로 내려간 음식물이 거꾸로 넘어오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만약 이것이 제기능을 못하게 되면 위산 찌꺼기 등이 식도로 거꾸로 넘어와서 식도의 점막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며 이것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이 되는 것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일으키는 각종 증상은 신체 부위별로 여러가지가 나타나지만 가락시장 한의원의 치료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식도의 염증을 치료하고 둘째로 위와 식도가 서로 구분될 있도록 비위기능을 올리는 치료를 해야 하며 셋째로 위산과다 혹은 소화되지 못한 찌꺼기를 만들수 밖에 없는 식습관 개선 등의 재발방지 조치를 해야 합니다.

 

가락시장 한의원에서의 치료결과로만 보아도 역류성식도염은 치료가 어렵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한달 이내의 한약복용과 침치료 뜸치료 만으로도 대부분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때부터입니다. 이미 역류성식도염을 만들어냈던 식습관이 지속된다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료후에는 한약을 통해 비위기능이 상승되어 있으므로 안좋은 식습관을 다시 바로 한다 하더라도 바로 재발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빠르면 2-3개월내에 같은 증상으로 내원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맵고 기름진 음식과 탄산음료를 조심하고 밤늦게 음식섭취만 하지 않아도 아주 오랫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한번 치료하고 나면 면역이 생겨 다시는 재발하지 않는 종류의 질병이 아닙니다. 가락시장 한의원에서는 생활습관 외부환경에 의해서 항상 재발의 위험을 가지고 있는 종류의 질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의심되시면 치료 재발방지에 대하여 같이 알아보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