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 목 이물감 등

 

역류성식도염 목 이물감 등

 

 

 

현대인들은 무리한 업무와 불균형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건강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답답해서 자꾸 헛기침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입냄새도 심해져서 마치 달걀 썩은 것 같은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대부분의 분들은 곧 사라질 증상이라고 생각하셔서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무리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휴식을 취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역류성식도염 의심해보시고 정확히 진료 후 치료가 필요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식도 역류질환이라는 명칭이 정식 명칭인데요 보통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트림을 할때 열리는 하부식도괄약근 조절기능이 약화됨으로 위에 있는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역류성식도염은 이로 인해서 식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목이물감이나 신트림, 목과 가슴에 쓰린듯한 통증이 유발되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 이물감 증상이 나타나는 역류성식도염은 보통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이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이 문제가 되는 것은 한번 증상이 생기게 되면 만성적으로 발전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치료를 한다고 해도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질환인데요. 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는데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식도협착이나 식도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은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그 근본원인을 치료함과 동시에 생활습관을 조절하려는 환자분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증상이 악화된다거나 재발하는 것을 막으려고 한다면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긴다거나 과음하는 것을 삼가해야 하고 탄산음료를 들이키는 것도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고지방식이나 술은 하부식도괄약근의 압력을 저하시키며 탄산은 위산분비를 촉진하고 위에서 기포를 만들어 압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더이상 목 이물감 등과 같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역류성식도염치료하는 한의원에서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