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수서 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 치료

수서 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에서 가장 가볍고 흔한 증상은 소화불량과 신트림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런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대한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수서 맑은샘 한의원과 함께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산이나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이 반복되면 식도가 헐거나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것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이라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역류성식도염은 주로 위와 식도 사이의 하부식도 괄약근에 이상이 생겼을때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소화장애, 속쓰림, 신물이 올라오거나 가슴에서 목까지의 통증, 목의 이물감, 잦은 트림, 구역감 등 아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대부분 만성적 질환을 호소하시기 때문에 마치 고칠 수 없는 병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수서 맑은샘한의원에서의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수서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치료를 어떻게 진행하게 될까요?

 

 

 

 

우선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수서 맑은샘한의원은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원인을 담적으로 봅니다. 즉 역류하는 원인이 위장을 굳게 만드는 담적으로 인해서 음식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어 발생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즉 이런 담적은 빠르게 음식을 먹는 것과 과식 그리고 폭식 등의 잘못된 식사습관을 통해서 위장에 쌓인 노폐물에서 발생한 유해독소가 손상된 위장 점막사이로 침투하여 외벽조직이 굳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은 위장 점막이 손상되는 것이 아니라 위장 벽이 딱딱하게 굳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내시경이나 초음파로는 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 담적은 소화증상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비롯해 알수없는 근육과 관절의 통증, 면역력 저하, 만성피로, 비만, 아토피, 생리불순이나 조기폐경 등 다양한 전신질환의 유발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이나 다양한 담적으로 인한 증상에 대해서는 초기에 발견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즉 수서 맑은샘한의원에서는 담적을 해소하는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위장, 대소장의 문제를 해결하여 증상을 해소하고 정상적인 장기로 되돌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역류성식도염 담적병은 단순히 치료를 통해서 완치가 되었다고 해도 그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평소 식생활습관이 제대로 되어야 재발의 가능성이 사라지게 됩니다. 즉 폭식이나 급식, 야식을 즐겨드시는 등 위장에 무리를 주는 잘못된 식생활을 통해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식생활 개선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수서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역류성식도염 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역류성식도염 고치지 못하는 질병이 아닙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 수서 맑은샘한의원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