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가슴이답답하고 목이아픔 원인?

 

가슴이답답하고 목이아픔 원인?

 

 

최근 현대인들은 때때로 가슴이답답하다고 호소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슴이답답하고 목이아픈 증상 이외에도 목이아픔까지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면 이러한 증상들은 심장이나 기관지 등의 문제라기 보다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의심하시고 그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가슴이답답하고 목이아픔 증상을 평소에 느끼셨다면 역류성식도염이 그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야근이 잦아 야식을 즐기는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될 뿐만 아니라 합병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위벽은 보호막이 있기 때문에 위산이 있어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도는 그러한 보호막이 없지요. 그런데 위산이 식도안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위산이 약한 식도점막을 위산이 자극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비롯해 이와 연관된 합병증에 대해서 역류성식도염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역류성식도염으로 진단된 환자의 수는 최근 5년 동안 2배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뿐만 아니라 이 가슴이 답답하고 목이아픔 증상이 나타나는 역류성식도염은 다른 만성질환과는 달리 2-30대 환자의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이 역류성식도명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서구식 식습관과 다이어트로 인한 불규칙한 식사, 카페인 및 알콜섭취와 함께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도 이 역류성식도염이 나타나는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와 식도사이에는 이를 연결하는 조임근이 있고 이 조임근의 근육의 압력이 감소하고 느슨해지게 되면 위에 있던 내용물이 역류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식사 후 바로 눕는 것 혹은 야식을 먹는 생활 습관은 역류성식도염을 발병케 하고 즉 큰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역류성식도염으로 진단받게 되면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할 수 있는 한의원과 같은 곳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질환 자체가 워낙 재발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한 원인부터 치료를 통해 제거하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해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순히 증상을 방치하시기 보다는 정확한 상태를 진단받음으로 인해 각 환자별 맞춤치료를 진행하는 역류성식도염치료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하시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