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 목에 뭐가 걸린 느낌

역류성식도염 목에 뭐가 걸린 느낌

 

 

목에 뭐가 걸린 느낌 즉 목에 이물감이 나타난다면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 후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병원에서 역류성 식도염으로 진단을 받았다는 분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최근에는 역류성식도염 환자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다른 말로 위식도역류질환이란 질환명으로 불리는데요. 야근과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서 이 역류성식도염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역류성식도염은 무엇보다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초기치료가 중요하겠지만 역류성식도염의 초기치료가 중요한 것은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잦은 야근으로 인해 식습관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역류성식도염은 과거 중년에게서 많이 보이는 증상이었지만 최근에는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라며 오시는 2-30대 역류성식도염 환자분들이 늘었습니다.

 

 

이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식사 그리고 카페인 및 알콜 섭취가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위와 식도사이에는 이를 연결하는 근육성 밸브인 위식도 조임근이 있습니다. 이 근육이 느슨해지게 되면 위의 내용물이 역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역류성식도염은 식사후에 바로 눕는 다거나 야식을 먹는 생활습관을 가진 경우에 많이 드러나며 증상 또한 단순히 신물이나 쓴물이 넘어오거나 속쓰림이 일어나는 증상 이외에도 가슴이 답답하다고 느끼고 목에 뭐가 걸린 느낌으로 목 이물감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기침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만성 기침이 나타나 천식이나 알레르기, 때로는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지만 역류성식도염에 의한 증상으로 기침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류한 위산이 기관지를 자극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역류성식도염 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그 증상에 대한 치료도 있지만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치료를 해도 여전히 역류성식도염이 걸릴 수 밖에 없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다시 재발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 드는 이 역류성식도염 맑은샘한의원에서는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한 그 원인을 정확히 감별해 낸 뒤 체질별 그리고 증상별로 부작용 없이 치료가 중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