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신물이 올라와요 역류성식도염

신물이 올라와요 역류성식도염

 

 

최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역류성식도염 환자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역류성식도염이 있으면 그 증상으로 신물이 올라와요라고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면 신물이 올라와요 라고 말씀하시느 경우 이외에도 목이 잘 쉬어요, 식사할 때 무언가 목에 걸려있는 듯해요 등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하시는데요.

 

 

위의 증상은 사실상 역류성식도염의 가장 전형적인 증상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화기질환이나 위에 걸리는 병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 식도의 문제로 볼 수 있고 최근 우리나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에 있는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궤양이나 식도점막이 손상되는 질환을 말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은 사실상 남성들의 경우보다 여성분들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다이어트 등 무리한 체중조절이 원인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성들에게서 역류성식도염이 나타나는 경우는 대부분 술이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야식이나 과식과 같은 식습관도 신물이 올라오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식도염은 잘못된 식습관이외에도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하면 이에 영향을 받아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위산과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점막을 손상시키는 질환인데요. 식도와 위 사이에는 이를 조이고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존재하고 이 기능이 저하되면 식도와 위 사이가 완전히 닫히지 않고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물이 올라와요 라고 호소하시는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재발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생활습관을 변화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의 경우 환자의 체질적인 부분과 정기의 허실이나 증상도 고려해서 한약을 처방하며 침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또한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적절한 생활요법 지도를 하게 됩니다. 신물이 올라와요 역류성식도염 시간이 나으면 괜찮으리라 생각지 마시고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