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신물이 넘어온다 할때 수서역 한의원

신물이 넘어온다 할때 수서역 한의원





신물이 넘어온다는 증상으로 수서역 한의원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이 불규칙하고 많이 먹었다 안먹었다 할 뿐 아니라 기름지고 자극성 강한 음식을 너무 자주 먹는 현대인의 식습관이 이렇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속이 쓰리다거나 소화가 안된다는 증상과 함께 신물이 넘어온다는 증상이 있다면 수서역 한의원 뿐 아니라 대부분의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직전 혹은 역류성식도염 초기라고 진단하고 한의원에서 치료할 것을 권유하게 될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신물이 넘어온다를 포함한 증상들은 부적절한 음식 수면 스트레스와 같은 단순한 조건만 더해져도 곧바로 심각한 역류성식도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수서역 한의원에서는 판단하며 근본치료를 위해 위장기능을 올리는 한의원 치료를 시행합니다.

신물이 넘어온다는 것은 이미 위와 식도를 구분하는 기능에 문제가 생겼고 위장기능이 좋아지지 않으면 가슴이 답답하다 목이 아프다 목에 이물감이 있다 기침을 하는데 누우면 더 심해진다 등이 이유없이 아프다 등의 전형적인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전형적인 증상을 나타내면 수서역 한의원에서 판단하기에는 불편함을 야기하는 식도와 인후부인 목의 염증을 치료를 동시에 해야 하므로 위장기능을 올리는 근본적인 한의원 치료를 하는데 증상이 나타나기 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신물이 넘어온다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먼저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한꺼번에 폭식하는 것을 금하고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간혹 수서역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신물이 넘어온다는 증상을 호소하면서 좋아질수 있는 음식을 추천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른 질환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역류성식도염과 같은 위장질환은 악화요인이 될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게 우선입니다.

그렇게 해도 신물이 계속 넘어온다면 수서역 한의원에서 침치료 한약치료 등의 한의원 치료를 통해 근본적으로 위장기능을 향상시켜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