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방광염 항생제 치료해도 재발할 때는 자곡동 한의원

방광염 항생제 치료해도 재발할 때는 자곡동 한의원






방광염 항생제 치료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곡동 한의원에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는 방광염 치료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반복해서 소변이 불쾌하고 아랫배가 계속 무지럭해지는 방광염 증상을 느끼시게 되면 처음에는 항생제 치료를 통해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다시 재발되면 치료가 되지 않고 증상이 덜해지더라도 다시 불편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광염을 치료하지 않거나 계속 항생제 치료만을 하게 되면 오히려 방광 콩팥의 기능이 약해져 다른 신장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치유를 기다리시다가는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음을 기억하시고 더 악화되기전 방광염 치료하는 자곡동 한의원과 같은 곳에서 방광염을 치료하시고 2차적인 문제를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방광염이 생기면 지속적으로 화장실을 들락날락 할 정도로 자주 소변이 마려울 뿐만 아니라 소변을 볼 때마다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생깁니다. 수면중에 갑자기 자주 깨어 화장실에 가게 되지만 시원하게 봐지지도 않게 됩니다. 아랫배 통증이나 허리에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고 소변에 피나 고름이 섞여 나오게 됩니다.


방광염 증상이 처음 생기거나 생긴지 얼마 안된 초기에는 3일 이내로 항생제를 맞게 되면 염증도 가라앉고 증상 또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방광염은 재발가능성이 높은데다가 항생제는 반복해서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나 내성이 생겨 치료가 훨씬 어려워집니다.

 


자곡동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방광염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 남성보다 여성이 훨씬 많습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방광염에 걸리기 쉽고 합병증도 쉽게 발생합니다. 이는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기 때문입니다. 요도가 짧기 때문에 감염에 의해서 외부 혹은 요도의 염증이 쉽게 방광으로 침입하게 됩니다.


또한 구조적으로 요도의 입구와 항문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장내 세균이 회음부와 질에 쉽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생활이나 임신 혹은 주변의 기타 자극 등에 의해 세균이 요도를 통해 쉽게 침입하므로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리기 쉬운 것입니다.


 


반복해서 발생하는 방광염 또한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더더욱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며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체력이 약해진 경우에 아주 쉽게 있는 증상입니다. 다른 문제로 내원한 여성에게 아주 흔하게 있는 동반된 증상이기도 하지만 의외로 쉽게 호전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방광염 치료하는 자곡동 한의원에서는 방광염이 반복되는 근본적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편한 증상을 없애는 치료 뿐 아니라 면역력강화를 비롯해 방광과 신장기능의 회복을 돕는 한방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방광염 항생제에 의존해서 병을 키우지 마시고 한약 뜸으로 말끔히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