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수서 한의원의 여성질환 치료

수서 한의원의 여성질환 치료






수서 한의원 맑은샘 한의원에서 여성질환에 대해서 치료하고 있습니다. 수서 한의원에서는 여성들의 건강은 자궁과 직결된다고 보아도 무방할만큼 자궁건강은 여성의 건강에 있어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많은 여성분들이 여성질환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계시거나 소홀히 여기시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아주 단적인 예로 한달에 한번 여성들이 경험해야하는 생리에 대한 것도 많은 분들이 깊게 생각하시기 보다 쉽게 여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요성은 알지만 그 중요성만큼 무언가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수서 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여성질환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여성의 생리주기는 28일에서 31일 정도인데요. 이것이 규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가끔 주기가 달라지게 된다면 생리불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이러한 생리불순에 대해서 심각하게 여기시거나 고민하시는 분들은 소수에 불가합니다.


또 젊은 여성일 수록 그럴수도 있지 하며 넘기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수서 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자궁상태라고 한다면 한달에 한번 일정하게 생리를 하는것이 정상적이며 그렇지 않다면 자궁건강의 이상신호로 보시고 진료를 받으시거나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의 경우 가임기 여성의 약 50%에서 발생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다보니 사실상 생리통은 정상적인 증상이 아님에도 당연하게 여기시고 진통제로 통증을 달래시는 등의 조치를 취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의 경우에 수서 한의원에서는 생리전후의 차고 습한 기운이 자궁내로 들어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추운 생활환경이나 찬음식, 위생상태, 심한 운동,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주 원인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서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생리통에 대해 차가워진 자궁과 골반을 따뜻하게 유지하여 순환을 돕거나 막힌 어혈을 밖으로 배출시키며 약해진 기운과 혈액을 보충하게 됩니다.





즉 이러한 근본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수서 한의원의 치료법으로는 한약치료를 비롯해서 침, 뜸의 시술을 통해 통증완화는 물론이고 정상적인 생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서 한의원에서 다양한 여성질환을 비롯해 그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성이 건강 남성보다 한발 더 신경쓰셔야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궁의 건강은 곧 여성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으로 보시고 이상증상이 나타나거나 생리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다면 수서 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