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턱에 여드름 자궁근종의 증상?

턱에 여드름 자궁근종의 증상?

 

 

턱에 여드름은 자궁근종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여드름과 자궁근종이 어떤 관계가 있냐고요? 오늘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턱에 여드름이 왜 자궁근종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지 또 자궁근종 치료는 한의원에서 어떻게 진행하게 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생리주기가 되면 여성들의 피부는 본격적으로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전쟁터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피부상태가 안좋아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여성들의 생리주기에는 호르몬의 활동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호르몬 중에서도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활동량이 많아 지게 되면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게 되고 뾰루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생리주기의 여성분들의 피부는 피지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고 이로인해 여드름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것인데요. 이 때 여드름이 턱에 생기는 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 턱 여드름은 단순하게 여드름으로 여기기 보다는 자궁의 문제가 생김으로 인해 발생하는 턱 여드름 일 수 있습니다.

 

 

 

 

임맥과 신장의 경락은 자궁의 기능을 주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임맥과 신장의 경락은 턱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궁에 이상이 생기면 턱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또 때로는 생리통과 동반되어 생기는 여드름은 자궁에 어혈이 많이 뭉쳐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자궁의 어혈이 경락을 따라서 얼굴에 여드름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자궁에 어혈이 뭉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 질환은 바로 자궁근종입니다. 그래서 자궁근종과 턱여드름이 관이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그렇다고 해도 자궁근종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증상이 턱여드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선 자궁에 어혈이 생성되게 되면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혹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는다거나 생리혈이 증가하고 배출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자궁근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때로 자궁근종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과다출혈을 일으켜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정말 부득이하게 자궁적출까지 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질환은 정기적으로 체크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턱 여드름이 발생하는 자궁근종은 어려운 치료로 알려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인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궁근종에 대해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한약과 더불어 자궁관련 경락을 순환시키고 치료해주는 침법을 사용해 자궁근종에 관련된 증상을 줄이고 자궁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게 됩니다.

 

턱 여드름은 자궁근종 이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턱에 여드름이 난 것은 자궁의 문제가 기본적으로 있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자궁근종이 아니더래도 자궁기능의 향상을 위해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턱에 여드름이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면 수서역 한의원 맑은샘 한의원에서 진단받으시고 꼭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