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임신 잘되는 방법, 건강한 임신은

임신 잘되는 방법, 건강한 임신은

 

 

 

임신 잘되는 방법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준비되어있느냐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에는 임신을 해도 유산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여성들의 사회진출로 인한 고령임신으로 나타나는 유산도 있지만, 고령임신이라고 하더라도 위험부담은 있지만 준비만 잘되어 있다면 건강한 임신은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임신 잘되는 방법과 건강한임신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임신을 준비할 때 무엇보다 여성은 꼼꼼히 건강관리를 진행함으로 건강한 임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셔야 합니다. 특히 임신초기의 여성들이 임신초기 자신의 임신사실을 알지 못한 채 생활하다가 유산을 경험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만큼 계획임신이 중요합니다.

 

 

 

 

임신 잘되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계획임신이 아닐까 합니다. 계획임신으로 임신전에 부부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실천해 건강한 몸을 만들며 임신에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은 없는지 미리 파악해서 교정함으로써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자궁상태를 점검해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문제가 있다면 미리 치료를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이 있을 경우 임신이 잘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이러한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임신이 되었다고 하면 이는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임신 잘되는 방법으로 계획임신을 하려고 할 때는 최소 3개월 전부터 계획임신에 돌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남성의 정자 생성기간이 3개월 정도이기에 계획임신 3-4개월 전에는 남녀 모두 각종 예방접종과 건강검진을 받아 필요한 치료를 받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을, 남성의 경우 정자의 활동성과 형태 등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성의 월경이 매월 규칙적으로 있다면 임신 잘되는 방법으로 임신이 가장 잘되는 시기의 성관계를 통해 임신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이 가장 잘되는 시기를 가임기라고 하는 데 가임기는 배란일 이전 5일, 배란일 이후 6일 가량을 말하게 됩니다.

 

 

 

 

임신 잘되는 방법을 통해 건강한 임신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여러가지 증상들이나 체질 등을 고려하여 맞춤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여성의 경우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면서 임신확률을 높이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임신 잘되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떻게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모두가 기다리는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맑은샘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