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

 

 

 

최근에는 성생활에 대한 개방적인 부분이 있어서 사후피임약에 대해 관심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딩크족들의 등장으로 인해 부부들의 피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예기치않은 임신으로 여러가지 문제상황을 맞닥뜨리는 것보다는 피임을 통해 미리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피임약에 대해서 오늘 살펴보고자 합니다. 피임약에는 경구피임약과 사후피임약이 있고 사후피임약의 경우 아무런 피임없이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가능성이 있을때 응급으로 처방받아 복용하는 피임약입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사후피임약의 부작용 증상 등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효과만큼 몸에는 좋지 않다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사후피임약이라고 해서 100% 피임이 되는 것도 아니란 것을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피임약은 보통 72시간 이내에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찍 먹을수록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사후피임약은 24시간 이내에 먹는다면 피임 성공률이 95%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5%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복용후에 2-3주 후에는 정상적인 생리가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실 이러한 사후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제이기 때문에 부작용 증상이 염려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일반 피임약의 비해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은 데요.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킴으로 착상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으로 생리 주기 자체를 바꾸기도 하고 부정 자궁출혈이 나타난다거나 배란장애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응급상황인 경우에만 이용하고 일반 피임약으로 여기셔서 남용되면 안됩니다.

 

 

 

 

또한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으로 구토나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이렇게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3시간 이내에 구토증상이 나타난 것이라면 추가적으로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사후피임약이 여성건강에 있어서 긍정적인 효과를 주지는 못한다고 봅니다.

 

 

 

 

기능을 위해 쓰는 약이지, 몸에는 오히려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으로는 단순한 위의 증상들 뿐만 아니라 불임까지 올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하나만 먹으면 되니 안심하기 보다는 부작용 증상을 염려하여 응급상황에서만 이용하시는것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수서여성한의원 맑은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