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아랫배가 아파요 여성이라면

아랫배가 아파요 여성이라면

 

 

 

여성이라면 으레 다가오는 생리때만 되면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로 생리통 때문인데요. 생리통과 관련해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생리를 하는 가임기 여성분들중에 이 생리통을 경험해보지 않은 여성분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이 생리통을 '당연'하다고 여기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사실 그리 당연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 생리통이 있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 경우보다 실질적으로 자궁과 같은 곳에 문제가 있어서 생리통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랫배가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여성이라면 알아야할 생리통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하는데요. 그 치료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생리는 곧 여성건강의 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한의학에서는 여성의 자궁이 제2의 심장이라고 보며 건강에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된다고 봅니다. 그런데 많은 여성분들, 거의 2명중 1명은 생리통으로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를 할 때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생리통이 있다면 이는 자궁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생리통이 생기면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다른 사람들도 경험하는 것이기에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방치하다가는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통의 증상으로는 아랫배가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아랫배통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어지럼증이 나타나거나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화기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며 히스테리나 짜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할 수록 생리혈에 덩어리가 많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한의원에서는 어혈이 많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어혈이 많으면 자궁의 혈액순환이 안되는 주요한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자궁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생리통 뿐만 아니라 피부질환이나 불임 혹은 자궁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가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생리통을 방치하게 되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신을 한다고 하더라도 임신 중에 심한 입덧을 하거나 식욕부진, 관절통, 어지럼증, 부종, 임신중독증 등을 호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임신전에 생리통을 경험한 여성들이 임신 중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성이라면 한두번쯤 경험해봤을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생리통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생리통, 누구나 경험한다고 해서 괜찮은 것이 아닙니다.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맑은샘에서 치료하시고 지겨운 생리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