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아픈이유가?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아픈이유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불현듯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허리가 아픈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사나 물건을 옮기는 등의 이유로 갑자기 허리를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혹은 장시간 앉아있었거나 장시간 서있는 경우에도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적인 이유로 허리가 아플때는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찜질이나 마사지 등의 방법으로도 치유가 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그 아픈이유가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시간이 지나도 자연치유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사지나 찜질, 파스 등의 자가치료를 하셔도 그 때 뿐이고 다시 증상이 재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교통사고후유증 자체가 교통사고 난 그 바로 즉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다 보니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그저 허리가 아프면 평소와 같은 이유로 생각해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게 되고 그제서야 치료를 받으려 하시는데요.

 

 

 

 

이렇게 교통사고 후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려고 해도 별다른 이유는 없고 증상으로만 나타나 그저 증상치료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증상만을 치료하기 떄문에 근본적인 원인이 제거되지 않아 치료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증상이 재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교통사고 후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즉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방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어혈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이 어혈이라는 것은 혈액속에 노폐물과 뒤섞인 죽은 피 덩어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어혈에 혈액속에 존재하는 경우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면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이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선 이 어혈을 제거함과 함께 교통사고 후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와 같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치료를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요. 근본원인과 증상을 동시에 치료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 갑자기 허리가 아플때 아픈이유를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보시고 교통사고관련 치료를 진행하는 한의원에서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경미한 정도의 교통사고라고 하더라도 우리의 몸은 충격을 받게 되고 그 충격은 몸에 남아 각종 증상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당장은 이상에 없지만 시간이 흐른 뒤 무언가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정확한 진료후에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한의원 맑은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