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목과어깨통증 동시에 있다면

목과어깨통증 동시에 있다면

 

 

 

최근 현대인들은 목과어깨통증을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맑은샘에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 중에서도 기본적으로 목과어깨통증을 호소하시는 경우는 흔한데요. 일상생활 속에서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해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기기를 좋지 못한 자세로 이용하는 경우 이는 목과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찜질 등의 자가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목과 어깨통증이 교통사고 이후에 발생한 것이라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단순한 찜질과 같은 자가치료 정도로는 증상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물론 찜질을 하는 그 순간에는 증상이 나아지는 듯 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증상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이후 나타난 증상이라고 한다면 단순한 일상적인 증상이라고 여기시고 방치할 것이 아니라 교통사고에 따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교통사고는 일반적인 외상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게 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외상은 그 외상을 입으면 그 즉시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난 그 즉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교통사고 후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그 증상을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일상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반면 교통사고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처음에 목과 어깨통증 증상이었다면 시간이 지날 수록 다양한 부위에 통증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그에 따라 치료의 시간이 길어지거나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목과어깨통증은 주로 편타손상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당시에 다른 신체부위가 의자나 안전벨트에 고정되어 있는 반면 목은 비교적 자유롭게 되고 따라서 교통사고 시 그 충격을 고스란이 받게 될 수 있는데요.

 

 

이 목의 부상이 연결되어 있는 어깨까지 영향을 미치고 그래서 목과 어깨통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한의원에서는 우선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며 그와 함께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주 원인은 어혈이라고 보며 이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을 치료해야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목과 어깨통증 증상 단순한 일상생활 속에 증상이라 여기고 방치하지 마시고, 교통사고후유증 치료하는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