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어깨가 결릴때 찌릿한 이유

어깨가 결릴때 찌릿한 이유

 

 

 

평소에 어깨가 결릴때가 있다고 하면 대부분 과로를 했다거나 무리를 했다고 생각해 휴식하면 나을거라고 여기시거나 파스 등을 붙임으로 해서 상태가 나아지길 바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파스를 이용하거나 휴식을 취해줌으로 인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어깨가 결릴때 혹은 어깨가 찌릿한 이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이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각하시고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셔서 방치하시면 자칫 만성질환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이렇게 교통사고가 아니더라도 장시간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스마트기기를 이용함으로 인해 뒷목이 뻐근하다던가 어깨가 찌릿한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이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평소와 같은 증상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평소에도 어깨가 결릴때가 있었다거나 찌릿한 경우가 있었다면 교통사고 후에는 그러한 증상이 더욱 악화되거나 더욱 강하게 증상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머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교통사고후유증은 일반적인 외상과는 다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교통사고후유증이 다른 외상증상과는 다른양상을 보이기 때문인데요. 다른 외상의 경우에는 문제가 생긴 즉시 그 통증이 일어나는 데에 비해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 당시에 당장 통증 증상이 느껴지기 보다는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뒤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것이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것인지 그냥 일상적인 이유로 나타나는 것인지 헷갈려 치료를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일상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 되는 경우가 많으나 교통사고후유증은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이 더욱 심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어깨가 결릴때 또는 어깨가 찌릿한 증상으로 고통받는 때에는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나는 그원인을 제거함에 따라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그 충격은 우리 몸에 남게 되고 그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그 충격으로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이 노폐물과 함께 뭉치게 되고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어혈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통증 증상이 나타나게 하며 따라서 이 어혈을 제거해야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함으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진행해야 온전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일상적인 증상과 유사한 증상이라도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은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시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