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머리가 자주 아파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머리가 자주 아파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최근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을 보면 머리가 자주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는 사실 한 두가지로 정의 내리기를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머리가 자주 아파요 라고 호소하시는 증상에 대해서는 면밀한 진료와 진찰이 필요합니다.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는 최근 급격한 스트레스에 시달렸거나 과로 등으로 인한 일상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혹은 다른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지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두통은 쉬면 낫는다는 생각 혹은 진통제를 복용하면 괜찮아질거라는 생각으로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이러한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가 교통사고후유증 등과 같은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방치는 곧 증상을 악화시키는 길일 뿐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느끼는 두통 등의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낫거나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는 머리가 아픈 증상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악화되어 구토 등의 증상까지 보이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당시에는 그 충격으로 인해 몸 여기저기에 흔적이 남게 됩니다. 그 교통사고의 정도는 경미하거나 그렇지 않거나와 관계없이 흔적을 남기고 이에 따라 교통사고후유증은 비교적 경미한 정도의 교통사고라고 하더라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증상이라고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머리가 자주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에 대해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는 어혈 때문이라고 보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교통사고 당시 강한 충격과 급격한 쇼크가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을 응어리지게 만들고 이것이 바로 한의원에서 이야기하는 어혈인데요.

 

 

이 어혈이 발생하면 각종 증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흐름을 따라 어혈이 가슴이나 심장, 뇌 등 정신을 돌아다니며 방해함으로 인해 병증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즉 교통사고 후 머리가 자주 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환자분의 경우 이 어혈이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함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 증상에 대해 우선 어혈을 치료해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두통 증상은 뇌진탕증후군으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머리가 아픈 동시에 현기증, 어지럼증, 목통증, 이명, 건망증, 우울증 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 쉽게 보시다가 평생 만성 질환으로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맑은샘에서는 이러한 증상들을 각 원인에 따라 치료하며 각 개인의 증상과 체질도 고려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더이상 일상증상과 같다고 방치하지 마시고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