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치료 등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치료 등

 

 

 

현대인들에게 허리통증은 고질병이라고 할 정도로 증상을 안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장시간 근무하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이용하는 등의 이유로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었다거나 최근 무리로 인해 허리통증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 사실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찜질 등의 치료법으로도 충분히 증상완화가 이뤄집니다.

 

 

하지만 문제는 단순히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허리통증 증상이 아닌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으로 인한 후유증인 경우입니다. 이 때에는 찜질이나 운동만으로는 증상치료가 어렵고 증상이 완화될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기에 곧 허리통증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적인 이유로 허리통증이 나타날 때 이 때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우선 두 발을 모은채 바로 서고 두손이 발등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천천히 숙일 수 있는 만큼 숙입니다. 이 때 고개는 아래를 보지 말고 정면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이후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세웁니다.

 

또 두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며 두 팔을 뻐은 채로 천천히 들어올려 하늘을 향해 뻗습니다. 그리고 두 팔을 천천히 내리며 두발을 모읍니다. 이 전체 과정을 3-4번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을 진행한 뒤에는 두 손으로 허리를 짚고 왼쪽으로 천천히 3번, 오른쪽으로 천천히 3번 돌려 스트레칭을 통해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단순히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허리통증에는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적절한 치료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을 입은 뒤에 나타나는 허리통증에도 증상완화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줍니다. 다만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허리통증 증상의 경우 치료와 병행해주셔야만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단순히 증상만을 가지고 치료하게 되면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기에 그 치료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증상이 재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은 그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하고 한방에서는 이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혈제거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어혈은 혈액속에 존재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그로 인한 통증으 불러옵니다. 따라서 이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생하는 허리통증 증상을 치료하게 됩니다. 단순히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은 근본적인 교통사고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맑은샘에서 교통사고후유증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