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왼쪽옆구리통증 원인이?

왼쪽옆구리통증 원인이?

 

 

 

 

갑자기 생활하던 중 왼쪽옆구리통증이 느껴져 한의원에 내원해주시는 분들 있습니다. 이러한 갑작스런 왼쪽옆구리통증은 일상생활 속에서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무리가 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은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움직임으로 인해 왼쪽옆구리통증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왼쪽옆구리통증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면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왼쪽옆구리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몸에 통증 증상이 있을 때에는 그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에 치료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골절이나 출혈과 같은 큰 외상이 있어야만 나타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교통사고는 그 사고정도의 심각성을 떠나 후유증을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주 경미한 정도의 교통사고라고 하더라도 그 충격은 우리의 몸에 남게되고 그로 인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교통사고로는 앞서 언급한 옆구리통증을 비롯해 허리, 어깨, 목 부위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근골격계 질환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소화불량,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증상이거나 단순한 증상이라고 하더라도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의 특징은 이렇게 왼쪽옆구리통증이나 기타 증상이 있어 병원에서 엑스레이와 같은 검사를 받아보아도 별다른 이상소견이 없다고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환자분들은 분명한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이 없다고 하니 황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양방병원에서는 물리치료 정도만 받으시고 오는 경우도 많죠. 그런데 이런 증상만을 보고 치료하는 것은 그 치료당시에는 증상이 완화될 수는 있어도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다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결국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만성화되게 됩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 왼쪽 옆구리 통증 등 증상이 있는데 그 원인에 따라 올바른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만성질환이 될 수 밖에 없고 그로 인해 평생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교통사고 후 증상이 있을 때엔 그 원인을 찾아 그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증상을 치료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하는 맑은샘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며 이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교통사고후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합니다. 어혈은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며 통증 증상을 일으키고 있고 이 어혈을 제거해야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의 치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