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오른쪽어깨결림 왜? 치료하려면

 

오른쪽어깨결림 왜? 치료하려면

 

 

 

우리는 흔히 일상속에서 어깨결림 증상을 느끼곤 합니다. 어깨결림 증상은 오른쪽어깨결림 왼쪽어깨결림 위치를 상관치 않고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한쪽 어깨만 결림 증상이 나타나고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일상생활 속에서 어깨결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대부분 잘못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평소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해 오른쪽어깨결림 등의 어깨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면 무엇보다 자세를 고쳐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증상을 치료하더라도 이후 질환이 재발하지 않게 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어깨결림 증상은 경추나 목의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와 어깨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목 디스크가 있다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이용해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어깨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어꺠결림 증상은 다들 조금씩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평소에는 다소 경미했던 증상이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를 경험한 뒤에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서도 오른쪽 어깨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평소에 있던 증상이 조금 악화된 정도라고 여기시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심화될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보통 골절이나 출혈과 같은 외상이 아니라면 방치하기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증상이 일상속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인 경우가 많아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이라고 생각지 못해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통사고와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그 어깨결림 증상은 증상 자체는 비슷하지만 양상은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일상적인 증상이라면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자연치유 되거나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로 인한 오른쪽어깨결림과 같은 증상은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이 악화되어 참을 수 없는 통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제서야 내원하셔서 어깨가 너무 결리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쉬이 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무엇보다 그 증상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통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어혈이 문제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무엇보다 이 어혈을 제거해줌과 동시에 나타나는 증상을 동시에 치료 해야 하는데요. 단순히 나타나는 증상만을 가지고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당장 증상이 완화될 수는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증상을 치료하고 또한 각 개인의 체질에 따라 기를 보하는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이전에 건강한 상태로 회복될 수 있다고 봅니다. 오른쪽어깨결림 교통사고로 인해 나타난 증상이라면 무엇보다 그 원인에 따른 치료로 그 고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