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이명증상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이명증상

 

 

 

최근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라고 말씀하시며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명증상에 있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명을 느끼는 횟수가 잦아지거나 이명이 크고 길게 들린다고 하면 이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때로 돌발성 난청을 비롯해 점차 청력을 잃어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라고 말씀하시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고 그러한 원인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일상 속에서 시끄러운 환경이나 스트레스에 습관적으로 노출되어 있으면 쉽게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허약한 체질이라거나 오장육부가 튼튼하지 않은 사람들이 동일한 환경에 대해 더 쉽게 이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라고 말씀하시는 이명 증상은 교통사고가 원인이 되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이렇게 이상한 소리가 나요라고 말씀하시는 이명 증상의 경우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뇌진탕을 입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뇌진탕 후 나타나는 이명증상은 두통과 어지럼증과 같은 현기증 그리고 시력장애나 청력장애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일반 뇌진탕은 합병증 없이 회복되는 편이지만 만약 이명증상이나 두통, 어지럼증 등이 동반된다면 증상별로 치료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명증상의 경우 한의학에선 오장육부의 이상과 전신건강의 이상 때문에 나타난다고 보며 치료를 진행합니다.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단순한 불편함뿐만 아니라 체내의 장기가 쇠약해지고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중장년 층 뿐만 아니라 2-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나타납니다.

 

 

젊은 층의 경우 평상시 몸을 혹사해 오장육부가 허약해질대로 허약해졌기 때문일 수 있고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를 당한 뒤에 허약해진 심신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교통사고 후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이명 증상을 호소하신 다문 우선 주된 원인을 찾아 이를 해소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한방에서는 스트레스가 과도해져 간에 화기가 넘치거나 반대로 뇌수를 관장하는 신장이 허약해져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귀를 지나는 경락에 문제가 생겨도 이명이 생길 수 있다고 보고 각 환자마다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이명 증상을 치료합니다.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자꾸 난다면 또한 교통사고 이후 이러한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시고 치료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