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최근 한 아이돌 그룹의 큰 교통사고로 인해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도 했는데요. 교통사고는 정말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우리나라의 교통사고율은 OECD국가 중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높은 상태인데요. 교통사고는 무엇보다 '내'가 먼저 정해진 법규를 지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내가 지킨다고 해서 교통사고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에 의해서도 교통사고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당장 골절이나 출혈 등의 외상이 있는 경우 바로 병원을 가게 되지만 비교적 경미한 정도의 교통사고라고 한다면 치료에 대해서는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아무리 경미한 정도라고 하더라도 우리 몸에 그 충격을 남기게 마련입니다. 그 충격이 남아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인데요. 사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 당시에 바로 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난 뒤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등 다음날 자고 일어난 아침이나 며칠 뒤, 몇주 후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미한 교통사고 이후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생각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적으로도 좋지 않은 자세로 잠을 자면 자고 일어나 허리가 아파요 라고 증상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증상들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되는 경우에 비해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시일이 지나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점차 악화됨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한방에서는 어혈이 문제가 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보는데요. 어혈은 혈액속에 존재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통증 증상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이 어혈은 혈액속에 있다보니 그 흐름에 따라 시간이 지나면 점차 위치가 바뀌기도 하고 더 많은 어혈을 생성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이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악화되는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한의원에서는 우선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려면 이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허리통증이나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을 병행해 치료하게 됩니다.

 

 

 

 

이렇게 함께 치료해야 근본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들로 인해 고통받고 곗다면 방치는 능사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이제 맑은샘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