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공진단재료와 효과

공진단재료와 효과

 

 

 

오늘은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맑은샘과 함께 공진단 재료와 공진단의 효과에 대해 살펴볼까 하는데요.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체력이 떨어질때 어떤 것들이 몸에 좋을까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체력이 약해지는 여름철 공진단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진단은 이제 많은 분들이 체력증진에 좋다는 사실을 많이 알고 계신데요. 공진단으로는 이런 체력증진 효과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효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공진단에는 어떤 재료가 쓰이고 어떤효과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은 사실상 수만가지의 한약 중에서 유독 언론에 자주 등장하는 처방인데요. 역사적으로 공진단은 원나라의 유명한 의학자인 위역림이 5대째 가문에서 내려온 비방을 모아서 편찬한 세의득효방에 처음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세의득효방에서는 공진단에 대해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체력을 길러주며 간을 보하고 전신의 기혈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나타내고 있는데요. 하지만 녹용, 사향 등 진귀한 약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나 먹을 수 있는 약은 아니었고 주로 황제에게 진상하기 위해 만들어졌던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공진단에 대해 두뇌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런 공진단에 쓰이는 재료는 녹용, 사향, 당귀, 산수유 등의 약재로 구성됩니다. 이중에 녹용은 반드시 분골을 써야만 합니다. 사향의 경우에는 반드시 진품사향을 확인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러한 공진단 재료들로 그 만드는 과정도 쉽지 않은데요. 사실상 공진단을 만드는 매과정마다 전문가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 공이 많이 들어가는 한약공진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공진단의 효과는 매우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체력증진 효과를 비롯해 집중력이 떨어지는 수험생이나 피로가 심한 직장인들을 비롯해 운동선수들에게도 큰 효험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공진단은 사람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환자의 체질과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처방해 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한약도 전문가의 진단 없이 복용하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엄선된 공진단 재료로 공진단을 만드는 맑은샘에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