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 관리법, 스트레스가 질병

스트레스 관리법, 스트레스가 질병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사실 이는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연령대와 성별과 무관하게 모두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가며 스스로 관리법으로 인해 적절한 스트레스를 유지하며 사는 경우면 문제가 없겠찌만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하면 그 스트레스로 인해 제2의 증상들 즉 질병 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 한두번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말 그대로 입니다. 모든 질병은 이 스트레스에서 나올 수 있고 적정한 스트레스는 우리 삶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지만 과도하거나 지나친 스트레스는 몸의 질병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관리한다기 보다는 쌓아두고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로 인해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하면서도 그 근본적인 원인이 스트레스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시고 그저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쉽게 이야기 하죠. 아~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쌓인다 쌓여. 라고 말이죠. 사실 또 모든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사는데 관리를 해야하는 건가? 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 그 자체는 사실 정신적인 피로감 정도일뿐 어떠한 질병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오히려 업무를 할 때는 적당한 스트레스가 일의 능률을 올려주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죠. 하지만 과유불급, 언제나 지나친건 모자람보다 못하다는 말처럼 적당한 스트레스가 도움이 되는 것이지 지나치면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관리법은 각각 유형이 있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하는 유형, 자체 처방이 필요한 유형, 도움이 필요한 유형, 실용적인 유형, 현실을 부정하는 유형 등이 있지요.

 

 

 

 

이러한 스트레스관리법을 적절히 이용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화병이나 두통, 신경성위장병이나 만성 피로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저항력과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다양한 질병이나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는 몸과 마음이 하나이기에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들 수 있다고 봅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자율신경계를 안정시키고 부작용없이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함께 스트레스관리하시고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