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스트레스 치료

스트레스가 역류성식도염 원인_가락동한의원

스트레스가 역류성식도염 원인_가락동한의원

 

 

 

안녕하세요? 가락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스트레스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가락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스트레스가 역류성식도염 원인이 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최근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직장인스트레스, 학생스트레스, 가족스트레스 및 기타 스트레스는 일일이 나열하기에도 벅찰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역류성식도염은 위산 또는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이 지속되서 식도가 헐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위와 식도 사이의 하부식도괄약근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에 발병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식도는 입으로 섭취한 음식물들을 위까지 전달하는 길로 4개의 협착부와 3개의 근육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아래의 횡경막 협착부는 식도와 위가 직접 연결되는 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하부식도괄약근이 위로 내려간 음식물들이 거꾸로 넘어오는 일이 없도록 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바로 이 하부식도괄약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위산이나 펩신 등의 위액들이 식도로 거꾸로 넘어오게 되면 식도의 점막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역류성 식도염인데요. 심하면 식도의 점막에 궤양과 출혈 증상까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되는 것이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볼 수 있는데요. 단기간의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율신경이 교란되게 됩니다.

 

 

 

 

이 자율신경이 교란되면서 역류성식도염이 발병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한 역류성식도염은 목에 이물감이나 열이 위로 치받는 느낌이 주로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때에는 가락동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는 교란된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스트레스로 인헌 홧병과 같은 치료를 즉, 가슴부위의 울화를 풀어주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역류성식도염이 완전하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한 역류성식도염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푸는 것인데요. 가락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침과 부항, 약물치료를 통해 스트레스를 치료하게 됩니다.

 

 

스트레스성질환에 있어서는 침이 효과적이고 특히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몸을 편안히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고 어혈, 담음 등은 부항을 통해서 해소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혈자리에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주게 됩니다. 또 보다 근본적 원인제거를 위해 한약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역류성식도염의 원인 스트레스와 이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것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치료 가락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이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