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한방체질 다이어트

수서역한방다이어트, 한약다이어트 - 세곡동한의원

 

 

수서역한방다이어트, 한약다이어트 - 세곡동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역한방다이어트 세곡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장마기간이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 장마기간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늘 이런 저런 방법으로 눈물겨운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더라도 어김없이 요요현상과 함께 다시 찾아오는 살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흔히 가끔 살찐 이유가 어렸을 때 보약을 잘 못먹어서 살이 쪘다는 우스갯 소리를 하지만 오히려 이 한약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수서역한방다이어트 세곡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체내에 쌓인 습담을 한약으로 없앰으로써 비만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습담을 없앤다는 것은 근본적으로는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 상태를 정상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정기간 한약을 먹으며 습담을 빼내고 신체 상태를 개선하게 되면 한약을 끊더라도 금새 다시 살이 찌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치료에 사용되는 한약처방들은 개개인의 특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피로를 잘 타며 소화기가 약하고, 몸이 잘 붓는 사람이라면 방기황기탕이나 오령산을, 체격이 좋고 얼굴이 붉은 편이며 열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라면 방풍통성산이나 대시호탕을 처방합니다.

 

 

또 늘 소화가 잘 안되고 추위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육군자탕 계통의 보약을 처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만치료 처방을 구성하는 한약재들은 보통 수액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이수제의 성격이 큽니다.

 

 

*  방기황기탕

방기, 감초, 백출, 황기, 생강, 대추를 함께 물에 달여 먹는 처방

* 오령산

택사, 적복령, 백출, 저령, 육계를 함께 물에 달여 먹는 처방

* 방풍통성산

당귀, 작약, 천궁, 치자, 연교, 박하, 생강, 형개, 방풍, 마황, 대황, 망초, 길경, 백출, 감초, 황금, 석고, 활석을 함께 물에 달려 먹는 처방

* 대시호탕

호, 황금, 백작약, 대항, 지실, 빈하를 함께 물에 달여 먹는 처방

* 육군자탕

반하, 백출, 진피, 백복령, 인삼, 감초, 대출 생강 등을 함께 물에 달여 먹는 처방

 

 

이수제는 이뇨제와는 다릅니다. 이뇨제는 일시적인 체중 감소 효과를 가져올 뿐 체지방 감소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지나치게 사용하면 탈수증이 생기고 끊으면 다시 체중이 느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한약으로 비만을 치료하면 식욕을 억제하고 습담을 제거함으로써 체중을 줄여 주는 것은 물론이고, 체중 감소에 뒤따르는 체력저하나 질병에 대한 저항력 감소를 예방해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서역한방다이어트 맑은샘한의원에서 한약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한약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체질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방분해 아로마 부항마사지, 지방분해 전기침등으로 여러분의 현명한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더이상 단순히 굶고 운동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현명하고 똑똑한 수서역한방다이어트 맑은샘한의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