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무릎 다쳤을때, '한의학 치료' 효과 만점 - 수서역한의원

무릎 다쳤을때, '한의학 치료' 효과 만점 - 수서역한의원 

 

 

 

교통사고나 달리기 등으로 인해 무릎을 삐끗해  무릎 통증을 느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또 만성적인 무릎 통증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일반 병원에서는 엑스레이상의 문제가 없으면 힘줄이나 근육, 연골에 염증이 있는 것으로 진단합니다.

 

또한 물리치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물리치료보다는 무릎의 아픈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한 뒤 원인을 치료하는 한의학 치료, 즉 한방치료가 효과적일 것입니다.

 

무릎이 아프면 보통 해당 부위의 근육이나 연골, 인대, 뼈 등에만 관심을 가지는데, 한의학에서는 그 병이 생긴 원인을 집중적으로 탐구해서 원인을 없애주는 치료를 합니다.

 

 

 

 

[무릎 다쳤을때 / 무릎통증 / 무릎이 아파요]

 

 

한의학에서 무릎이 아픈 경우는 원기가 떨어져서 오는 경우가 많고, 또 심장이나 간, 위장 등 소화기관이 좋지 않아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른 장기의 부조화 때문에 생긴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맥을 자세히 짚어보고 상세한 문진과 복진을 통해서 그 원인을 잡고 불균형을 개선해주며 무릎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무릎 다쳤을때 / 무릎통증 / 무릎이 아파요]

 

 

아울러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만성적인 무릎 통증을 겪거나 무릎 통증이 느껴졌다, 안느껴졌다를 반복한다면 오래 앉아있거나 직각으로 구부린 상태가 지속될 경우 이런 증상이 종종 나타납니다.

 

또는 근육과 뼈가 불균형하게 덜 자란 연령층에서 잘 나타나는 관절통이나 관절염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부종이 거의 나타나지 않고 일정한 각도를 취하거나 걷기 시작하면서 관절에 부하를 줄 때에 통증이 느껴지는 예가 많습니다.

 

 

 

 [무릎 다쳤을때 / 무릎통증 / 무릎이 아파요]

 

 

이런 증상은 한의원의 침치료를 통하여 관절의 기혈 소통을 돕는 것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관절 질환입니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갈 때는 계절적으로 찬 기온이 계속되면서 무릎에 보온이 안되어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으니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울러 집에서는 찜질치료를 병행하며 적극적으로 한의원에 내원해 물리치료와 약을 겸용하면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