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일상 중에 우리는 어깨통증을 느끼게 되는 때가 있습니다. 보통 과로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우리는 어깨가 뻐근하다고 느끼거나 오른쪽어깨통증을 느껴 어깨를 주물주물 주무르게 됩니다. 이렇게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오른쪽어깨통증의 경우, 주물러주거나 파스를 붙이는 등의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이 오른쪽어깨통증이 교통사고 후 발생한 것이거나 혹은 동결견이라고 불리우는 오십견이 원인이라면 단순히 파스를 붙이거나 주무르는 정도로는 순간적인 증상만 완화될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맑은샘에서는 이렇게 오른쪽 어깨통증 등 증상이 있을 때 그 원인에 따라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오십견은 보통 만성적인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오십견으로 인한 오른쪽어깨통증의 원인은 보통 반복되는 심한 운동이나 노동에 의한 근육 및 인대의 경직이 주요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를 통해 기혈이 막히며 관절 조직사이가 굳어져서 어깨가 움직이기 어려운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오십견의 경우 심해지게 되면 견관절 석회화가 진행되어서 통증의 악순환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십견 증상이 있을 때는 무엇보다 처음 증상이 발견되었을 때 빨리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십견 증상이 있다고 하면 수술적인 부분을 많이 생각하시지만 최근에는 근본원인 해결을 통한 비수술적 치료를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오른쪽어깨통증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인데요. 교통사고 당시 편타손상으로 인해 어깨통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타손상이라는 것은 교통사고로 인한 충돌당시 목의 움직임이 마치 채찍의 모습과 닮았다 하여 이러한 명칭이 지어졌는데요.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다른 신체부위가 안전벨트나 의자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것에 비해 목은 자유로운 상태에서 충격을 받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그 충격을 목이 고스란히 받게 되고 목과 연결된 어깨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당시 잠깐 나타났다가 이내 곧 사라져 많은 분들이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또는 며칠이 지난 뒤 갑자기 어깨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으로 여기시고 치료하시면 다행인데 평소에 어깨통증이 있어 그저 일상적인 증상으로 여겨 방치하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다른 어깨통증 증상들과는 다르게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치유가 아닌 증상악화가 되게 됩니다.

 

 

 

 

이렇게 증상이 악화된 이후에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평생 그 오른쪽어깨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어깨통증을 비롯해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다면 그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진행되어야만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른쪽 어깨통증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깨통증 등 다양한 신체부위의 통증으로 인해 고통받고 계시다면 이제 통증치료 맑은샘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