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이 아플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업무 중 키보드를 치다가 문득 손목이 아플때, 설거지를 하다가 문득 손목이 아플때 순간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만 질환이 있어서 나타나는 통증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목이 아플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 중에는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손목터널 증후군은 보통 손목이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병인데요.

 

 

 

 

우리의 신체는 쓰면 쓸수록 마모가 생기고 노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손목도 자주 쓰게 되면 신경세포들이 지나가는 수근관에 가해지는 자극이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게 되고 이로 인해 신경세포들에 자극을 줘서 유발하는 통증 인 손목터널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 곧 있을 추석이 두렵게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장시간 집안일을 해야하는데 이렇게 손목이 아플때 해야한다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때로 이 손목터널증후군은 명절증후군 증상과도 유사한 통증 증상을 나타나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손목의 통증이나 손가락 끝의 저림증상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추석연휴는 오늘 밤부터 다음 수요일 대체휴무일까지 계산하면 5일이나 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한 손목이 아플때 별다른 방법 없이 각종 일들을 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많은 집안일을 해내야 하는 주부님들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장시간 마우스나 키보드를 통해 컴퓨터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고 또한 젊은 이들의 경우 장시간 또 자주 스마트폰을 이용함에 따라 이 손목터널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손목이 아플때 증상이 처음이거나 초기라고 한다면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찜질이나 마사지 등의 자가적인 치료를 진행해주심이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치료에도 사라지지 않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고 하면 반드시 각 원인에 따른 치료가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손목이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의심되는 것들에 대해 맑은샘은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각 체질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체질에 따라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줌과 동시에 교감신경의 평형을 유지시킴으로서 통증의 악순환을 막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손목이 아플때 의심해볼 수 있는 손목터널증후군을 알아보았는데요. 한의원에서는 보통 통증 증상에 대해 이유가 없이 나타나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즉 통증 있다면 그 원인을 찾아 제거하며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종 통증증상으로 인해 고통스럽다면 맑은샘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