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왼쪽어깨쭉지통증 왜 나타날까

왼쪽어깨쭉지통증 왜 나타날까

 

 

 

최근 환자분들중에는 왼쪽어깨쭉지통증 등과 같이 어깨쭉지의 통증을 호소하시며 내원해주시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러한 왼쪽어깨쭉지통증은 왜 나타날까요? 사실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 증상은 운동량 부족을 비롯해서 장시간 컴퓨터로 일을 하시는게 문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하게 되면 우리몸은 경직되게 되고 그 상태가 지속되면 경추를 비롯해 척추 등 관절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어깨쭉지통증의 경우 목의 통증과 연결해 함께 볼 수 있는데요. 목과 어깨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경추에 문제가 생기거나 무리가 가게 된다면 그와 함께 왼쪽어깨쭉지 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왼쪽어깨쭉지통증이 나타나면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은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 등이 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감싸고 있는 힘줄인 회전근개의 손상을 의미하고 오십견은 어깨 관절을 둘러싼 관절막이 퇴행성 변화를 일으키게 되면서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오십견의 경우 어깨와 팔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고 회전근개파열은 힘줄의 파열이 일어난 어깨에서만 국소적으로 통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오십견은 여러가지 운동적인 제약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통증 자체가 문제지 팔을 올리거나 하는 운동적인 부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두 질환 모두 왼쪽어깨쭉지통증 등 그 통증 증상의 정도가 심하면 잠도 이루지 못해 수면방해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목디스크가 있어도 어깨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목디스크로 인한 어깨통증은 목이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그 통증부위가 목, 어깨, 손가락까지 전기가 흐르듯 찌릿찌릿하게 당기는 느낌이 납니다.

 

 

 

 

이렇게 왼쪽어깨쭉지통증을 비롯해 어깨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그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어깨토증을 치료하려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통증 증상이 나타내는지 밝혀내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게 됩니다.

 

 

 

 

즉 왼쪽어깨쭉지통증에 대해 맑은샘은 그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며 체질에 따라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며 교감신경의 평형을 유지시킴으로 통증의 악순환을 막아서 치료와 동시에 앞으로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통증치료로 부항이나 뜸, 침, 한약 등의 치료요법을 이용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자세가 좋지 않아 척추와 골반이 비뚤어진 상태라면 추나요법을 통해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을 정상위치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왼쪽어깨쭉지 통증 등 통증 증상으로 고통스럽다면, 이제 통증치료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