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팔다리저림통증 치료 한의원

팔다리저림통증 치료 한의원

 

 

생활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팔다리저림증상을 비롯해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무언가 무리를 했나 싶어서 휴식을 취해보지만 시간이 흐르면 또 다시 팔다리저림통증 증상이 반복되게 됩니다. 이렇게 팔다리저림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무엇보다 디스크 초기 증상이라고 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팔다리저림 통증은 알게 모르게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증상 중의 하나인데요. 그만큼 디스크의 초기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이죠. 사실 꼭 디스크여야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오늘 통증치료한의원 맑은샘과 함께 이 허리디스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팔다리저림통증 증상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우선 현대인들의 질환이라고 불리는 디스크부터 살펴볼까 합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등의 질환이 있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수술을 권유받고 고민하시게 됩니다. 수술자체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 후 회복기간 동안 직장을 어떻게 해야하는 고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팔다리저림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디스크의 경우 수술적인 치료방법이 아니어도 치료할 수 있다고 봅니다. 통증치료한의원에서는 당장 수술이 급한 상태가 아니라고 하면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우선 척추 주변의 통증과 디스크로 인한 증상을 줄이기 위해 한약처방을 하게 되며 추간판이 탈출됨으로 척추 신경을 자극하면서 생긴 염증을 완화하면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약침이나 봉침 등의 치료를 병행해 진행하게 됩니다.

 

 

한약과 약침, 봉침에 의해 통증이 어느정도 가라앉게 되면 추나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추나치료를 통해서 목이나 허리에 근육과 인대가 뭉쳐져 있는 것을 풀어주며 삐뚤어진 척추의 배열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치료는 환자의 각 체질별로 진행되게 됩니다.

 

 

 

 

침을 놓게 될 때도 환자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통증 증상의 위치 등 분석함으로 인해 경락을 찾아내고 환자의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해야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팔다리저림 통증 등 통증치료한의원에서는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며 체질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며 또한 교감신경의 평형을 유지시킴으로서 통증의 악순환을 막아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통증치료 등 다양한 통증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치료가 필요하다면 통증치료 맑은샘한의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