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허리가 찌릿찌릿 혹시 교통사고후유증?

 

허리가 찌릿찌릿 혹시 교통사고후유증? 

 

 

 

 

생활을 하다보면 문득문득 허리가 찌릿찌릿해서 움찔!하고 움직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활속에서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대부분 허리를 무리했거나 혹은 좋지 못한 자세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생활 속에서 얻은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은 올바른 자세습관을 들이시고 휴식이나 찜질을 통한 자가치료방법으로도 어느정도 증상이 완화되고 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나게 되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이라면 이러한 자가치료방법으로는 나아지지 않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에 대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허리디스크는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으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증상으로 볼 수 있고 따라서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이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난다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지 먼저 정확히 판단한 뒤에 치료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 후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이 모두 허리디스크 증상인 것은 아니며 때로는 병원에서 엑스레이나 MRI등의 검사를 받아보아도 이상소견이 없는 허리통증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분명하게 증상이 있는데도 이상이 없다고 하니 당황스러운 경우를 경험하게 되실 텐데요. 그로 인해 병원을 옮겨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검사결과를 받아들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를 알 수 없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 등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한방치료하는 맑은샘에서는 그 원인이 어혈에 있다고 봅니다. 어혈이 무엇인가 궁금해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이 어혈이라는 것은 혈액속에 존재하는 일종의 나쁜 피 덩어리 즉 노폐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어혈은 혈액속에 존재하는 것으로 원활하게 잘 흘러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통증 증상을 우리가 느끼게 되는 것이죠. 만약 이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만을 치료하게 되면 증상이 그 순간에는 완화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혈로 인해 다시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서는 어혈제거가 우선으로 진행되게 되며 뿐만 아니라 당장 나타나는 증상인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에 대해 추나요법을 통해 허리 주변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충격으로 틀어진 척추관절을 교정시켜 허리주변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피가 철철나고 골절이 있다면 정형외과에 가시는 것이 맞고 다만 그런경우가 아닌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 등의 경우에는 교통사고후유증 한방치료로 돕는 맑은샘에서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