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목이 안돌아갈때 한방 치료

목이 안돌아갈때 한방 치료

 

 

자고 일어난 다음날 아침 목이 안돌아갈때가 있습니다. 사실 가장 흔한 이유는 잘못된 자세로 잠들었기 때문인데요. 이는 스트레칭을 비롯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서서히 풀리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목이 돌아오지 않고 계속 뻐근함과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바로 교통사고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전형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은 교통사고가 경미한 경우에 나타나는 때가 많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라고 생각하셔서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이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의자에 의해 또는 안전벨트에 의해 고정되게 됩니다. 하지만 목은 어떻죠? 목은 비교적 자유로움에 놓이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가 났을 때 다른 신체 부위는 고정되어 있어 의자나 안전벨트가 충격을 흡수해주는 반면 목은 고정장치가 없어 그 충격을 고스란히 받아 전후좌우로 급격히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에는 목에 있는 뼈 경추나 주변 근육 및 인대 들이 부상을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목의 통증은 그때 잠깐 있을 뿐 병원에 가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고 그래서 물리치료만 받고 돌아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날 아침입니다. 교통사고 당시에는 증상이 있다가 곧 사라져 그저 조금 놀랐나 보다 하고 물리치료 받고 끝냈는데, 다음날 아침 갑자기 목이 안돌아갈때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엑스레이나 MRI 검사를 해보지만 어제 검사결과와 다를바 없이 이상소견이 없다고 나타납니다. 분명히 증상이 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니 답답할 따름이죠.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는 병원을 옮겨 검사받아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같은 결과를 받아볼 뿐입니다.

 

 

 

 

그런데 이런 교통사고 후 목이 안돌아갈때 한방치료를 진행하는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그러한 증상은 어혈이 문제가 되어 나타난다고 보고 이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어혈은 혈액속에 존재하기 때문에 엑스레이나 MRI 검사에는 나타나지 않을 수 밖에 없는데요.

 

 

 

 

어혈은 원활하던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고 그로 인해 통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그저 증상만 완화시키는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료를 받을 때는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내 다시 그 증상이 재발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목이 안돌아갈때 한방치료는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증상을 치료하게 됩니다. 그래야 이후 재발을 막을 수 있는 것이죠. 교통사고 후 목이 안돌아갈때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 하고 생각하시다가 더 큰 증상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이제 교통사고 후 목이 안돌아갈때는 그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교통사고한의원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