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목통증치료 원인에 따라

교통사고 목통증치료 원인에 따라

 

 

 

교통사고 후에는 다양한 통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이 교통사고 후 목통증 증상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가 흔히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교통사고후에는 운전자가 꼭 뒷목을 잡고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단순한 모습이 아니라 실제로 교통사고후에는 목이 가장 충격받기가 쉽고 따라서 목의 통증을 느껴 뒷목을 잡고 내리는 것입니다.

 

 

우리 목은 다른 신체에 비해 고정되어 있지 않아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그대로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의자나 안전벨트에 의해서 다른 신체부위는 고정되어 있고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의자나 안전벨트가 그 충격을 흡수해주는 반면 목의 경우에는 고정장치 없이 자유롭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나면 그대로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교통사고가 나서 고정되어 있지 않은 목은 그 교통사고의 충격을 그대로 받아 편타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편타손상은 회초리처럼 머리가 충격에 의해 앞뒤로 심하게 흔들리면서 충격을 받게 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그런데 이런 교통사고로 인해 입는 편타손상은 우리가 흔히 병원에서 받는 엑스레이나 MRI 검사를 해봐도 이상소견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환자분들은 통증을 이미 느끼고 있으니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로 인해 병원을 옮기어 다시 재검사를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을 옮겨보아도 같은 결과를 얻게 될 뿐입니다.

 

 

 

 

이런 교통사고 목통증치료가 필요한 편타손상의 경우 목 주변의 조직인 경추나 경추주위의 인대, 근육에 보이지 않는 손상을 입히게 되는데요. 이러한 편타손상은 단순히 목통증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동반하기도 하며 또한 불면증도 올 수 있습니다.

 

 

 

 

드물게 이명증상이나 구토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교통사고 목통증치료는 일단 안정을 취해야 하며 무엇보다 그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해주셔야만 합니다. 대부분은 당장의 증상을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중요한 것은 그 원인을 찾아 치료를 진행하며 증상완화 치료를 해야 근본적인치료가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목통증치료하는 맑은샘에서는 보통 이러한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은 그 원인인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어혈은 일종의 나쁜피 덩어리로 원활한 기혈이나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며 통증증상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뇌로가는 혈액을 어혈이 방해하게 되면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어혈을 우선 제거하며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목통증 등 다양한 통증치료를 병행해야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에 대한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교통사고 목통증 등 그 치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증상완화를 치료하는 것이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