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한쪽다리가 저려요 교통사고후유증이라면

한쪽다리가 저려요 교통사고후유증이라면

 

 

 

가끔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을 보면 한쪽다리가 저려요 라고 말씀하시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려요라고 말씀하시는 저리는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니 큰 문제가 아니라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자주 한쪽다리가 저려요라고 말씀하신다면 혹시 관련한 증상이 없는지 살펴보셔야만 합니다.

 

 

무엇보다 의심해보실 것이 바로 허리디스크 증상인데요. 이런 허리디스크는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적인 원인으로 인해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 한쪽다리가 저리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쪽다리가 저려요 라고 말씀하시는 허리디스크는 사실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하게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생기는 질환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허리디스크는 추간판탈출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척추의 뼈 사이에는 마찰을 줄여주는 추간판이 있습니다. 이 추간판은 안쪽에는 부드러운 수핵이, 바깥에는 딱딱한 섬유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보통 안좋은 자세나 외상, 과체중 등의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수핵이 섬유륜을 뚫고 튀어나와 주변에 있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그로 인해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튀어나온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기 시작한다면 허리통증 뿐만 아니라 앞에서 언급한 한쪽다리가 저려요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간의 허리통증과 다리통증 증상이 전부이기 때문에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신경을 압박하는 정도가 악화되어 마비증상이나 감각장애 등과 같이 심각한 신경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증상이 미비할때 빨리 치료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쪽다리가 저려요 라고 호소하시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교통사고후유증과 같은 외상적인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고 일상적인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사지의 불균형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이를 바로 잡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교통사고후유증 치료하는 맑은샘에서는 척추의 정렬을 바로잡는데에 추나요법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또한 디스크치료에 봉침과 같은 약침을 사용하며 증상을 완화시키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쪽다리가 저려요라고 말씀하시는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허리디스크가 발생한 원인에 따라 정확한 진료와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