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면 의심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면 의심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면 의심해봐야 할 증상, 바로 역류성식도염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인데요. 새해가 된지 20일정도 지난 지금에도 신년회다 뭐다 해서 술자리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이런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내원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 증상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수서동 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살펴보고 어떻게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역류성식도염이라는 것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을 말하는데요. 주로 동반되는 증상이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과 쓰라림을 동반해 소화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즉 이런 역류성식도염의 주된 증상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가슴이 쓰리거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목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 통증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역류성 식도염은 사실상 많은 직장인 분들이 겪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상 흔한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볼 수 없는 것은 재발률이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결코 쉽게 넘길 수 있는 질환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때 의심해볼 수 있는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한방에서는 그 원인을 담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 담적은 미처 분해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쌓여 부패되게되고 이때 독소를 뿜어내 위장점막을 손상시키며 외벽을 딱딱하게 굳게 만들어 위장기능을 떨어트리는 것인데요.

 

 

이를 치료하지 않고 오래두게 되면 구취, 비만, 어지럼증 등의 2차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방에서는 이런 담적을 제거해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없애며 재발을 방지하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실상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하는 것은 위산과다 이외에도 담즙 및 위장기능 저하로 생성된 비정상적인 염증유발물질 등의 역류, 하부식도 괄약근의 손상 및 기능 저하, 식도점막 기능이상으로 인한 과민반응 등이 있는데요. 따라서 각 개인마다의 역류성식도염 발병원인에 대해 정확한 감별 진단이 필요합니다.

 

 

이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 하시는 역류성식도염 환자분들의 각 체질별, 증상별로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통해서 부작용 없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