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 재발 쉽다

역류성식도염 재발 쉽다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발병하면 치료가 되었더라도 재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오나전한 치료를 하려면 역류성식도염 그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찾아 그 근본원인을 제거하고 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발하기 쉬운 역류성식도염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그 근본원인을 찾고 치료하게 되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식도와 위 사이에는 괄약근이 있고 이 괄약근이 조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가 물구나무 서기를 하더라도 위장 속의 내용물이 역류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이 역류성식도염이 있다고 하면 속이 쓰리고 목에 통증을 느끼며 이물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역류성식도염 의심하시고 진료 및 치료를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의 정확한 질병명은 위식도 역류질환인데요. 최근 5년간 급격히 환자수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환자에게 다양한 증상과 합병증을 일으키는데요. 앞에서 언급한 괄약근의 힘이 약해지거나 잘못열리게 되면 위산을 포함한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한번 약해진 괄약근은 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관리를 조금 잘못하면 위내용물이 계속 역류해 역류성식도염 재발할 확률이 높다는 사실인데요. 

 

 

이런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가슴이 타들어가는 듯한 증상을 느끼고 때론 심장병은 아닌가 의심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역류성식도염은 가슴이 타는 듯 하거나 아프면서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이 아파 자주 깨게 되고 특히 명치부위가 답답하거나 아프기도 합니다.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인후부가 손상되어 목이 쉬어서 목소리가 변하는 경우도 있고 이유없이 기침을 자주하게 됩니다.

 

 

재발이 쉬운 역류성식도염 수서동역류성식도염치료한의원에서는 식도의 염증을 유발하는 것이 위산과다 이외에도 담즙 및 위장기능저하로 생성된 비정상적인 염증유발물질등의 역류를 비롯해 하부식도괄약근 손상 및 기능저하, 식도점막기능이상 등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통해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