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한방치료, 강남구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한방치료, 강남구한의원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곤란한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 의심해보시고 한방치료 진행하시길 추천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곤란한 증상 이외에도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면 속쓰림, 가슴열감, 목이물감, 구역감,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 역류성 식도염은 과다분비된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서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최근 몇 년간 69% 이상 증가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직장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데요. 흔한 질환인만큼 쉽게 여기시기 쉽지만 사실상 쉬운 질환은 아닙니다. 이는 높은 재발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로 열과 화가 생겨서 위염을 유발하고, 음식물이 위로 역류하게 되는 것입니다.

 

 

 

 

신물이 넘어와서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속이 더부룩하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피로가 쌓여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고 술을 자주 마신다거나 식사를 불규칙하게 되면 만성 역류성식도염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와 식도를 연결하는 하부식도 괄약근이 손상되거나 기능에 문제가 생겨 위장 내에 있어야 할 위산, 담즙, 숙식 등이 식도까지 이어져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위산분비억제제 위점막보호제 등의 치료를 하는데 일시적으로 증상이 줄었다가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식도의 염증을 유발하는 것은 위산과다 이외에도 담즙 및 위장기능저하로 생성된 비정상적인 염증유발물질 등의 역류, 하부식도괄약근의 손상 및 기능저하, 식도점막 기능이상으로 인한 과민반응 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감별진단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강남구한의원에서는 체질별 그리고 증상별로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진행해 부작용 없이 치료하게 됩니다. 강남구한의원에서 보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로 가슴이 쓰리거나 화끈거리고 타는 듯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 등쪽이나 날개뼈쪽으로 느낄 수도 있는데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특별한 이유업싱 오랫동안 기침을 하고 누워있거나 밤에 자려고 할 때 기침이 더 심해집니다.

- 과신학 후에 잘 발생하고 미식거리거나 음식을 삼키기 힘들거나 삼킬 때 통증을 느낍니다.

- 조금만 피곤해지면 목이 자주 쉬기도 하고 목안에 이물질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 입에서 냄새가 나고 간혹 혀에서 갑자기 시큼하거나 쓴 맛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강남구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몸에 맞지 않는 음식, 과식 등에 의해 유발되는 것으로 보며 치료를 진행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구 한의원 맑은샘 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