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수서역한의원, 악관절(턱관절)장애치료 - 세곡동한의원

 

 

 

수서역한의원, 악관절(턱관절)장애치료 - 세곡동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역 세곡동 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의 왼쪽과 오른쪽이 완전히 똑같지 않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애써 보지 않아도 비대칭의 정도가 심한 분들도 있습니다.

 

 

이는 외상이나 오랜동안 익숙해진 씹는 습관 혹은 악관절(턱관절)이나 경추의 이상 등으로 나타나게 되며 얼굴을 형성하는 조직인 골격의 구조상 변형이나 근육의 위축되어 눈, 코, 입, 치아 등이 틀어지게 됩니다. 이를 바로 '안면비대칭'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턱관절은 얼굴에 있는 유일한 양측성 관절로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과 말을 하는 개구운동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면비대칭과 턱관절이상은 턱관절장애, 악관절장애, TMJ 증후군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턱관절 장애는 선천적인 장애나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와 습관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일어나게 됩니다.

 

 

턱관절은 모든 턱 운동의 주심축을오 작용하기 때문에 턱의 균형이 잘 맞지 않으면 척추에도 영향을 주어 턱비대칭뿐만 아니라 척추측만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증상이라도 느껴지게 되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세곡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곳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턱관절장애 초기에는 턱을 벌릴때마다 '딱'하는 잡음 소리가 납니다. 이후에는 턱 주변에서 통증이 느껴져서 입을 벌리기조차 어려워지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면 점차 이명(귀울림),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목이나 어깨 근육이 뻣뻣해지기도 합니다. 이를 오래 방치하게 되면 턱이 한쪽으로 돌아가며 턱비대칭을 초래하게 됩니다.

 

 

 

 

 

 

안면비대칭치료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균형잡힌 얼굴의 조화 즉, 미적인 치료목적도 있겠지만 입이 잘 벌어지지 않거나 턱이 자주 빠지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 등 의료의 목적이 더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안면비대칭 등 비대칭치료는 비대칭이 생긴 원인에 따라서 그 치료법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골격구조의 균형이 깨져서 오는 경우라면 상악과 하악의 교합의 문제가 원인으로 골격의 균형을 잡아주고 균형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양쪽 교합의 균형을 맞추면서 얼굴의 대칭을 찾아갈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목근육과 경추의 이상에 의한 안면비대칭이라면 경추관절이 정상적인 커브를 만들지 못하고 스트레이트 되어 목부터 어깨까지의 근육이 경직되고 스트레스가 쌓여 안면과 목, 등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경추를 교정하면서 악관절 교정을 결합해 얼굴부터 목과 어깨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를 하게 되면, 얼굴이 길어져 보이고 턱선이 갸름해지면서 목과 등이 바로 펴져서 두통과 만성적인 어깨통증도 치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서역 세곡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으로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 등을 밀고 당겨 고정하여 정상위치로 환원케 하는 치료법을 통해 한마디로 정상을 벗어난 뼈를 바르게 정렬시키는 수기치료법으로 이러한 악관절(턱관절)장애를 치료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테이핑요법으로 잘못된 일상생활의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다시 원래되로 나빠지는 경우에 지속적인 교정을 도와주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서역한의원 세곡동 맑은샘한의원에서 악관절(턱관절)장애 치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러한 악관절(턱관절)장애 치료는 초기에 증상이 있을 때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초기에 수서역 세곡동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